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당뇨에 좋은 음식

슈가메트누누 2023. 5. 18. 17:10

당뇨에 좋은 음식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당뇨병으로 쉽지 않아 하고 계시나요? 당뇨를 치료하는데에는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잘 드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통 때 식습관을 잘 보호하는 것이 매우 귀중한데요.
우리가 먹는 음식들이 혈당에 바로 영향을 주므로 어느 음식을 먹느냐가 중요하고요. 그리하여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아래 식품으로 평범할 때 식단을 유지하시면 괜찮을같지요..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 차가버섯

차가버섯에는 항암성분을 많이 함유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요새 발굴된 연구에 의하게되면 차가버섯에게는 당뇨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어요. 차가버섯의 지참하고는 이노시톨이라는 성분이 췌장의 활동을 촉진하여 인슐린의 분비를 돕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어요.

당뇨에 좋은 음식 - 옥수수 수염차


옥수수 수염차는 신장기능을 보강해 주는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요. 옥수수 수염차는 단백뇨를 줄여주는 효능으로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부종에도 도움이 돼요. 그리고 옥수수 수염차는 신우신염으로 몸이 붓거나 변비가 있는 사람들에게도 효과를 줄 수 있으며 성인병의 을 예방해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 견과류

견과류는 단백질과 좋은 지방이 많이 들어있으며,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도와줍니다. 호두, 아몬드, 캐슈넛 등이 특징적인 견과류입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은 항산화 작용과 동반해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알리신이라고 부르는 활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고요.

당뇨에 좋은 음식 -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포괄되어 있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 좋은 것으로 유명해져 있습니다. 포화지방산을 불포화지방산으로 대체할게 된다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고, 심장 질병의 위험성을 감소할 수 수 있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블루베리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블루베리가 있고요. 블루베리에 다량 들어 있는 섬유질은 혈당을 절제하고 혈당 수치를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줘 당뇨병을 예방하고 당뇨 합병증으로 쉽게 일어날수 있는 망막염과 백내장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 여주

여주 추출물은 인슐린 저항성과 렙틴 농도는 완화뜨리고몸 안쪽 지방은 낮춰 혈당 향상 및 고지혈증에도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어요. 또한 여주는 천연 인슐린이라 불릴 정도로 당뇨에 좋은 음식에 빠지지 않는 음식이라고요. 고로 이는 여주에 소유하고 있는 카란틴 성분 때문이라고요. 그리고 이러한 성분이 췌장 역할을 한창 도와 인슐린 분비에 결정적인 역할의 기능하는 베타세포를 활성화시킨다고하더라고요.

여주에는 "카로틴"과 "인슐린" 성분이 여러가지로 많이 들어있으며 여주의 열매와 씨에는 식물성 인슐린이 포함되어 있어 혈당 수치가 상승하는 것을 자제에 보탬이 돼다. 그리고 여주에 소지하고고 있는 '식물성 인슐린'은 간에서 포도당을 태우고 몸속에서 당이 재합성을 막아주네요.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 고구마


당뇨에 좋은 음식에는 고구마가 있다는데, 저혈당지수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고구마의 혈당지수(GI)는 55에 불과한데 하지만 만에 하나라도 본인이 이미 당뇨 진단을 받았다면 신중하게 봐야할 부분이 있고요. 고구마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지만 혈당을 올리는 당질 부분도 여러 종류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고구마가 달달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합니다, 포도당, 설탕, 과당 등 당뇨환자의 적이 바로 이 당질 이예요.

140g의 고구마 한개에는 공기밥 3분의2의 당질이, 고구마 두 개에는 믹스커피 5개의 당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심코 섭취한 한 개의 고구마가 혈당이 너무 여러가지로 많이 폭탄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의미입니다. 그 대신 조리하는 수단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있다고 하는데, 말려 섭취하면 제일 높아지고, 삶아 받아들이면 가장 낮출 수 있다던하더라고요.

당뇨에 좋은 음식 - 귀리

귀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당뇨 예방에 좋은 음식이고요.

당뇨에 좋은 음식 - 시금치

시금치, 케일, 상추와 같은 녹색 잎채소에는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특별히시금치에는 마그네슘이 여러 종류로 포괄되어 있다는데 마그네슘또한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어요.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 검은콩


검은콩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여러가지로 많이 망라되어 당뇨 예방에 좋은 음식이고요.

시금치에는 카로테노이드가 들어 있어 루테인이 많이 들어있으며 루테인은 시력과 많이 관련이 있는 성분으로 시력 저하가 오는 당뇨병 환자들에게는 필요한 음식일것 입니다. 시금치 조리과정에서 시금치를 오래 익히면 시금치에 포함된 마그네슘이 축나는 때문에 시금치를 데쳐서 음식을 할경우에는 1분 살짝 데쳐서 조리할것을 권유드립니다 하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돼지감자

돼지감자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혈당절제을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있으며 아눌린을 많이 가지고있어서 혈당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어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죠.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 두부

두부는 단백질이 아주많고 지방 함유량이 낮아 당뇨 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우엉

우엉은 당자 지질 성분을몸 안쪽로 흡수되지 않게 막아하며 이뇨 작용으로 인하여 혈당을 낮춰 당뇨에 도와줍니다 우엉에 들어있는 탄닌 성분이 염증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여드름이나 아토피 등 피부질환을 치료하는데 효력을입니다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 토마토

토마토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과 글루타민산이 풍부하죠. 토마토에는 혈관을 정화할 수 있는 라이코펜이 내포되어 있어 전립선암과 유방암에 좋은 항암 효과가 있으며 비만, 고혈압, 당뇨병 예방에 좋은 효과가 독특합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되기로써, 당뇨 환자들은 이러한 음식들을 적극적으로 섭취해야 하고요.

하지만, 음식의 부류나 섭취량은 개개인의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 않으니,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 후 잘 맞은 식습관을 보존하시는게 중요하고요.

당뇨에 좋은 음식

같이 보시면 좋은글

당뇨병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당뇨병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당뇨병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우리 몸에서 혈당 조절 기능이 떨어져 혈액 속에 당이 많아지고 혈액이 끈적끈적해져서 혈관과 관련된 각종 합병증을 일으키는 질환이 당뇨병이에요. 인슐린의

sugarmat.tistory.com

이상지질혈증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이상지질혈증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이상지질혈증을 위한 생활 습관 꿀팁 고지혈증이란 말이 더 친숙하지만 이상지질혈증이라는 명칭이 더 정확한 이름이에요. 말 그대로 혈중의 지질(지방)의 수치가 정상이 아닌 이상한 상태라는

sugarmat.tistory.com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 낮추는 방법 사실 혈압이 오르는 가장 흔한 원인은 나이가 들면서 혈관이 탄력을 잃고 딱딱해지기 때문입니다. 동맥이 딱딱하게 굳어진다고 하여 동맥경화 인데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

sugarmat.tistory.com

당뇨에 좋은 음식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당이 높을때 증상  (0) 2023.05.18
혈당 낮추는 방법  (0) 2023.05.18
연예인 꿈해몽 상황별 풀이  (0) 2023.05.16
헤엄치는 꿈해몽 상황별 풀이  (0) 2023.05.16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정리했어요  (0) 2023.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