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슈가메트누누 2023. 5. 12. 23:34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5월 중순인데 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여름이 바짝 다가왔어요. 성수기 더위도 ‘역대급’이라고 부르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초여름 더위를 피해 갈만한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를 알아봤어요.


무더위를 대비해 여름 휴가를 앞당겨 준비하는 소비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올 여름 펜션 여행은 약 3주 전에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분석되네요.

저는 벌써 경기도 가평에 수영장 있는 펜션은 한번 다녀왔는데요.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해외 여행도 많이 가는 시기이지만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기온이 오르면서 국내 펜션이 더욱 주목 받고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 공간을 담보하는 개별 풀빌라나 반려동물 전용 펜션, 키즈 펜션 등 이색 숙소가 여럿 대두나면서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끌고 있고 특급 호텔이나 대형 리조트 수준의 서비스를 전달는 곳이 6월 가족여행지 추천 장소로 떠오르고 있고요.

 

양평 들꽃수목원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양평 들꽃수목원은 남한강변 들꽃과의 만남이라고 하는 수식어를 달고 있는 환상적인 장소라고 합니다.

 

남한강 변에 자리 잡은 ‘양평 들꽃수목원’은 우리나라에서 멸종되어가는 토종야생화를 가꾸고 있는 곳으로 각지각처에 만발한 들꽃이 약 200여 종이 넘습니다. 6월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추천되는 장소라고 합니다.

들꽃 뮤지엄 아래 넓은 피크닉장에서는 걱정을 잠시 내려놓고 탁 트인 남한강 풍경 속에서 힘들고 아팠던 일을 씻어낼 수도 있고 근처에 방갈로와 팔각정 등의 공간이 잘 전구하여 있어 더할나위 없이 좋은 6월 가족여행지 추천이고요.

양평들꽃수목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안산 대부도 바다향기 수목원

 

향기에 취하고 바다에 그르친 안산 바다향기수목원은 6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예요. 안산시 대부도 내 선감도에 자리잡은 ‘바다향기수목원’은 싱그러운 피톤치드를 마시며 드넓은 바다를 관광할 수 있다는 것이 최고 큰 매력이예요.

바다향기수목원에는 염생식물원과 도서식물원, 모래언덕원이 있어 특별한데다가 바다가 너울거리는 모습을 형상화한 생태 연못 바다너울원은 인상주의 화가 모네의 작품을 빼닮았어요. 바다향기수목원은 입장료가 없다고하고 관람 시간은 오전 9시~오후 7시, 월요일은 쉽니다.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영덕 풍력발전단지

국내 최초 상업용 민간 풍력발전단지 영덕 풍력발전단지는 6월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풍경도 아름답고 무료입장 무료주차이예요. 영덕 풍력발전단지는 연간 9만6680㎿의 전력을 생산 가능한 국내 최초의 상업용 민간 풍력발전단지로 연간 약 2만 가구에 전력을 제공할가능한 시설이고요.

전체 24기가 가동 중이고 인근 해맞이 공원과 연계한 이국적인 볼거리와 영덕 블루로드 달맞이 여행, 신재생에너지 전시관 등 가족단위 체험학습코스로도 안성맞춤인데 그 풍경이 정말 아름다워 6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이라고 합니다.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산사의 정취에 젖어드는 동학사

 

사시사철 내내 아름다운 동학사는 계룡산 동쪽 골짜기에 자리하고 있어 항상 멋진 풍경을 품고 있는 곳으로 6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이라고 합니다. 천년고찰 동학사는 충남 제일의 명산으로 능선이 닭의 볏을 머리에 쓴 용의 모습과 닮았다고 해서 '계룡'이라 하는 이름이 붙었어요.

동학사에서 갑사로 넘어가는 트레킹 코스는 명품길로 산행에도 적당하여 6월 여행지 베스트이예요. 갑사와 용문폭포 근처, 남매탑, 삼불봉, 관음봉을 잇는 구간은 초여름 초록이 한층 더 아름다워 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이고요.

동학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보통과 다른 신두리 해안사구

 

국내 최대 규모의 해안사구이자 천연기념물 제431호인 신두리 해안사구는 ‘대표성’, ‘매력성’, ‘성장가능성’, ‘품질관리계획’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6월 국내 가족여행지 추천 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사막지형인 신두리 해안사구는 3.4㎞길이로 폭은 500m~1.3㎞까지 다양하며 일부 구간은 사막하면 떠올릴 수 있는 모래언덕 등이 위치하고 있는 6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이라고 합니다. 거의 사초로 덮여있고 해안 가까이 해당화, 겟메꽃 등을 볼 수 있어 6월 갈만한 곳이예요.

 

신두리 해안사구 위치보러가기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이국적 풍경 메타세콰아아 숲길 장태산 휴양림

 

초록이 최고 예쁜 초여름 메타세콰이아 숲은 또한 다른 추세가 있어요. 대전광역시 서구에 자리잡은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국내 전형적인 메타세쿼이아 숲으로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이기도 하고요.

이곳저것에 50년생 메타세콰이아 6300주가 하늘을 찌를 듯 자라고 있으며 보기에도 시원스럽게 쭉쭉 뻗은 메타세쿼이아 숲은 핀란드나 노르웨이의 잘 가꿔진 숲의 느낌이기에 상당히 이국적입이고 바라만 보아도 시워한 장소이예요. 숲길을 따라 나서는 느릿한 산책은 코로나 시대 잘 맞아드는 충남 여행지 추천 장소로 6월에 걷기 좋은 길 이라고 합니다.

 

장태산 휴양림 홈페이지 바로가기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경기도 화성 뱃놀이 축제

화성시 대표축제 화성 뱃놀이 축제는 이상적인 요트 승선체험을 충족할 수 있는 해양 문화 축제이죠. 올해 축제 난생 처음 밤바다 승선체험을 진행하며, 낮부터 밤까지 배로 누릴 수 있게끔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상 케이블카와 제부 마리나를 연관하여 휘황찬란한 요트 승선 체험을 내놓고, 수상 스테이지 공연을 만끽할 수 있는 전국 최초의 해상 파티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또한, 시민의 열정으로 거리를 채우는 ‘바람의 사신단 시민 댄스 퍼레이드’도 한층 팽창되어 펼쳐질 예정이고요.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말고는 함께 또 대중가수 공연, 야간 프로그램, 플로깅, 독살체험, 어촌마을체험, 수상 무동력기구 체험 등 컬러풀한 볼거리와 연계·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고요.

 

기간 : 2023.06.09. (금) ~ 2023.06.11. (일)
시간 : 10:00 ~ 21:00
장소 :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
주최 : 화성시
주관 : 화성시문화재단
요금 : 유/무료 (체험별 상이)
정보 : 홈페이지

화성 뱃놀이 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창덕궁 달빛 기행

정보

기간 : 2023.04.13. (목) ~ 2023.10.28. (토)
장소 : 창덕궁
주최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주관 : 한국문화재재단
요금 : 1인 30,000원 (장애인 50% 할인: 중증(1~3급) 본인포함 2인, 경증(4급 이하) 본인 한정, 국가유공자 본인 한정 50% 할인
정보 : 홈페이지, 블로그

 

창덕궁 달빛기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개글

창덕궁 달빛기행은 은은 달빛아래 녹음이 조화를 이룬 창덕궁에서 전문해설사와 같이 궁궐의 많은 곳을 관람하며, 각 전각에 대한 해설과 전통예술공연을 구경할가능한 프로그램이고요.

창덕궁 정문인 돈화문에서 출발해 진선문 · 인정전 · 희정당 · 낙선재 · 상량정 · 부용지 · 불로문 · 애련정 · 연경당 · 후원 숲길을 이동하며 창덕궁 달빛기행에서만 겪을 수한 특이한 감동을 보여줍니다.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프로그램 안내

달빛기행 야간관람 코스 (약100분)
아름다운 창덕궁의 야경을 둘러보며 안내해설을 평가하실 수 있어요.

① 돈화문(집결, 해산) → ② 금천교 → ③ 인정전 → ④ 희정당 → ⑤ 낙선재 → ⑥ 상량정(대금연주) → ⑦ 부용지·부용정(거문고연주) → ⑧ 불로문・애련정(가곡) → ⑨ 연경당(전통예술공연) → ⑩ 후원숲길

 

이월드 퍼플아일랜드 (블라썸 로열)

 

정보

기간 : 2023.05.01. (월) ~ 2023.06.30. (금)
장소 : 이월드,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이월드
요금 : 유료
정보 : 홈페이지

이월드 퍼플아일랜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개글

이월드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이월드 퍼플 아일랜드>를 개최하더라고요. 블라썸피크닉 1탄 벚꽃, 2탄 튤립 트래블을 이은 3탄 퍼플 아일랜드에서는 블라썸 피크닉의 대미를 장식할 각가지 꽃들의 향연을 선보인다고 하더라고요.

이월드 퍼플 아일랜드에서 기필코 즐겨야 할 것은 '사루비아 가든', '수국 포레스트가든', '로얄 판타지 불꽃쇼'이며, 프린스&프린세스 컨셉의 비비포포와 같이 가까이하는 '블라썸 로얄' 또한 이월드 퍼플 아일랜드를 놓치면 안 된다 하였습니다.

퍼플 아일랜드의 하이라이트인 <이월드 로얄 판타지 불꽃쇼>는 프린스& 프린세스로 탈바꿈한 비비포포의 인사와 같이 사철 최대 규모의 많은 종류의 칼라의 불꽃과 같이 밤하늘을 수려하게 수놓을 예정이예요.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로얄 판타지 불꽃쇼는 5월 5일(금), 13일(토), 20일(토), 27일(토) 총 4회 선보이고요.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는 동화같은 공간 속에서 소중한 사람과 사랑이 담긴 추억을 물려주고, 꿈과 같은 감명적인 시간을 만끽해 보는것도 좋을듯하더라고요.

이월드는 다향한 할인혜택도 있으니 홈페지를 들어가시면 세밀하게 정보를 얻으실수 있다고 합니다.
이월드 할인정보 링크 홈페이지 : https://eworld.kr/

행사일정

로얄 판타지 불꽃쇼는 5월 5일(금), 13일(토), 20일(토), 27일(토) 총 4회

 

강릉 안반데기 풍력발전단지

해발 1100m 고지대에 위치한 강릉 안반데기 마을은 한눈에 들어오지 않을 할 만큼 넓은 채소밭과 그 채소밭을 지키듯이 서 있는 10여 기의 풍력발전기가 인상적인 6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이라고 합니다. 한여름에도 시원하기로 드러난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고랭지 채소 재배단지이고요.

풍경을 눈에 담으며 여유롭게 걸으면 전체를 둘러볼 때 총 3시간 크기가 소요되지만 시간에 맞게 둘러볼 수 있기도하고 안반데기 마을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멍에전망대가 있어서 그곳만 둘러본다면 30분 정도면 볼 수 있습니다. 마을 전체에 포장도로가 나 있어 승용차를 타고 구경다닐 수 있는 6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입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봄에 가볼만한곳 봄 축제 뮤직페스티벌 추천드려요

 

봄에 가볼만한곳 봄 축제 뮤직페스티벌 추천드려요

봄에 가볼만한곳 봄 축제 뮤직페스티벌 추천드려요 야외 페스티벌을 즐기기에 정말 좋은 날씨인 요즘. 봄에 가볼만한곳 봄 축제 정보 찾아봤어요. 서울과 부산에서 열리는 뮤직페스티벌들이 참

sugarmat.tistory.com

전국 5일장 장날표 전통시장 날짜 안내

 

전국 5일장 장날표 전통시장 날짜 안내

전국 5일장 장날표 전통시장 날짜 안내 집근처에 이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등이 있어서 동네 시장은 거의 잘 안가는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쉽게 주문할 수 있어서 더욱 안가게 되었던 것 같습

sugarm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