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모두 알아보았어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병아리콩 효능 및 병아리콩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병아리콩은 렌틸콩과 함께 건강식품이에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이 되었어요.

이로 인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게 된 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병아리콩은 장미과의 콩과 식물에 속하는 일 년생 식물로 이집트 콩이라고도 불리기도 해요.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노란 빛깔을 띠면서 제법 단단한 식감을 보이는 병아리콩인데요. 병아리콩 효능으로는 단백질이 풍부한 콩류로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네요.

특히 식물성 단백질 섭취에 용이하면서 포만감이 오래가는 등 다양한 이점이 있어서 체중 조절을 하는 경우에서도 섭취를 하면 좋아요. 

모양이 병아리 머리하고 비슷하게 생겨서 병아리콩으로 불리우고 있네요. 

병아리콩 효능 

 

 면역력 강화

병아리콩에는 무기질과 사포닌, 이소플라본 성분의 항산화 작용에 의하여 병아리콩 효능하면은 면역력 강화를 먼저 생각해볼 수 있어요.

또한 병아리콩은 비타민 C와 아르기닌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 뿐만 아니라 외부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우리의 신체를 보호해주는 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단백질 많은 음식 13가지

 

단백질 많은 음식 13가지

단백질 많은 음식 13가지 건강을 위해서 단백질을 잘 챙겨 먹어야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단백질 많은 음식 13가지에 대해서 알아볼꺼에요. 단백질은 중간 섬유, 미세섬유, 그리고 미세소관

sugarmat.tistory.com

 

 빈혈 예방

병아리 효능 두 번째로 빈혈 예방이 있어요. 병아리콩에는 철분이 많은데 이 철분 성분이 체내에서 적혈구의 활동을 빠르게 하여 우리 신체의 구석구석으로 원활하게 산소 공급을 도와주기 때문이에요. 

특히 병아리콩은 월경으로 인하여 빈혈 증세가 자주 생기는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뼈 건강

병아리콩에는 칼슘이 100그램 당 105mg 이나 들어있어서 뼈 건강에 좋은 식품이에요.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어서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 발달에 아주 중요한 영양소라고 할 수 있어요.

성장기 때의 칼슘 섭취가 평생의 골밀도를 좌지우지 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칼슘을 먹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하네요.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갱년기 증상 개선

병아리콩 효능으로 여성의 갱년기 증상 개선도 있어요. 병아리콩에 함유된 이소플라본 성분이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풍부하게 함유된 이소플라본 성분은 수용성이라 삶게 되면 성분이 파괴되므로 삶기보다는 쪄서 먹는 것이 좋아요.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심혈관 질환 예방

병아리콩 효능으로 심혈관 질환 예방이 있어요. 병아리콩에는 불포화 지방산과 섬유질이 아주 풍부하여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주는데요.

이로 인하여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졸증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아주 좋은 효과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병아이콩에 함유된 마그네슘과 칼륨, 엽산 성분은 심장마비와 뇌졸증 등의 위험으로부터 우리의 신체를 잘 지켜주네요. 

 

우리의 혈액 속에는 LDL 콜레스테롤을 비롯 다양한 지방 성분이 포함되어 있죠.

문제는 이러한 성분이 평균, 정상수치 이상을 나타내는 것 이에요.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과 중성지방은 평균 수치로 관리해 줄 필요가 있는데요.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이러한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혈행, 혈관은 물론 심장 등 연결된 기관의 건강성을 유지하는 데 이점을 전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

병아리콩은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콩이라는 음식들이 단백질이 아주 풍부하고 체중을 줄이는데 좋은 식품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죠.

특히 병아리콩은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고 기름 함량이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때 체중을 줄이는데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건강하게 체중을 조절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것은 물론이고 살을 빼는 데 있어서 과정상 제일 고통스럽다는 배고픔에 대해서 병아리콩을 먹으면 오랜시간 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서 일정 시간 동은 배고픔을 해소할 수 있는 식재료로 좋은 병아리콩이에요. 병아리콩을 삶아서 섭취하거나 밥에 섞어서 짓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먹을 수 있어요.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노화 예방

병아리콩에는 항산화제, 비타민 C 및 비타민 E 성분이 매우 풍부한데요.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만큼 병아리콩 효능 하면 노화 예방도 빼놓을 수 없는 아주 좋은 효능이에요. 

병아리콩을 꾸준하게 먹어주면 노화 예방도 되고 피부 탄력에도 영향을 주어서 피부 미용에도 좋은 병아리콩이에요.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불면증 개선

병아리콩에는 피리독신 성분이 신경계 안정을 도와주는데요.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불면증이 좋아지고 수면의 질이 향상되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요.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암 예방

병아리콩에는 사포닌과 셀레늄 성분이 풍부한데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주어 암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병아리콩 효능하면 암 예방 또한 빼놓을 수 없는 효능 중 하나에요.

그리고 대장암의 위험을 낮춰주는 섬유질 또한 병아리콩에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에도 좋은 병아리콩이네요.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변비 예방

병아리콩을 많이 먹으면 변비 예방에도 좋은데요. 병아리콩에 많이 들어있는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촉진시켜 주어서 변비를 효과적으로 예방해주네요. 

병아리콩은 장운동 촉진 뿐만 아니라 노폐물을 배출하고 장내에 유익한 박테리아균의 증가를 도와서 변비에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콩아리콩 부작용

병아리콩에 들어있는 옥살산 성분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인데요. 하루에 정해진 권장량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아요. 

병아리콩 하루 권장량은 50그램 정도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과도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아요. 

자칫 과다하게 먹으면 설사나 배아픈 증상이 생길 수 있고 심하면 위장병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를 해야 되네요.

또한 섬유질의 함량이 아주 높아서 하루 권장량을 넘어서 많이 먹으면 복부 팽만감을 겪게 될 수 있어요.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함께 보시면 좋은글

오메가 3 효능과 부작용 알려드려요

 

오메가 3 효능과 부작용 알려드려요

오메가 3 효능과 부작용 알려드려요 이번 포스팅에서 오메가 3 효능 및 오메가 3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음식을 먹으면서 섭취하게 되는 트랜스지방은 과한 섭취를 하게 될 경우 지방

sugarmat.tistory.com

갱년기 증상 30가지 총정리했어요

 

갱년기 증상 30가지 총정리했어요

갱년기 증상 30가지 총정리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갱년기 증상 3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나이가 40을 넘어가게 되면 우리의 신체는 조금씩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요. 사람들은 개인

sugarmat.tistory.com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