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깻잎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모두 알려드려요

이번 포스팅에서 깻잎 효능 10가지 및 깻잎 부작용 모두 알아봅니다. 저는 깻잎을 무척 좋아하지만 동남아시아 사람들이 한국에 살면서 깻잎은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더라구요. 

 

저도 베트남 여행시에 고수는 절대 안먹는 편이구요. 못 먹겠더라구요. 고수를 먹으면 헛구역질이 나올 정도에요..

 

깻잎은 특유의 누린내와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주는데 좋은 쌈 채소에요. 나물 반찬 또는 장아찌, 깻잎 김치 등 다양한 밑반찬으로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로 활용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향신료처럼도 활용되고 있고 특히 고기를 먹을때 

상추와 함께 쌈싸먹으면 정말 맛이 좋죠. 

깻잎 효능 및 부작용
깻잎 효능 및 부작용

깻잎 효능 10가지

 

 식중독을 예방해주는 깻잎

깻잎은 특유의 향이 있어요. 이 향을 내는 성분인 페릴 케톤 성분은 육류의 누린내와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주는데 좋아요. 천연 방부제 역할도 가능하여서 회를 먹을때에도 깻잎을 같이 먹으면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알아봤어요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알아봤어요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알아봤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보스웰리아 효능과 보스웰리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볼꺼에요. 보스웰리아는 사막의 진주라고 불리우는데요. 올리브과에 속하는 유향나

sugarmat.tistory.com

 

 눈 건강에 좋은 깻잎

깻잎 효능으로 눈 건강에 미치는 영향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깻잎에 루테인 성분과 비타민 A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이에요. 

루테인 성분은 눈의 망막을 구성해줘서 망막의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억제해주고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 또는 황반변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비타민 A 성분이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에 쌓인 피로를 풀어줄 뿐만 아니라 시력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깻잎은 눈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는 채소 에요. 

깻잎 효능 및 부작용
깻잎 효능 및 부작용

 

 빈혈 예방

깻잎 효능으로 빈혈 예방도 있어요. 깻잎에 함유된 철분 성분이 산소 공급의 촉진을 돕는데요. 헤모글로빈의 수치를 증가시켜 주어서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는 깻잎이에요.

빈혈 발생의 원인은 헤모글로빈의 수치가 낮아짐으로써 발생되는 원인을 꼽을 수 있기 때문에 깻잎을 꾸준하게 먹어주면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많이 되어요. 

깻잎 효능 및 부작용
깻잎 효능 및 부작용

 

 면역력 강화

깻잎에 비타민 C 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 성분도 많이 들어있어요. 이러한 성분들은 혈액순환을 잘 되도록 해주고 신진대사를 촉진해주어서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많이 되네요. 

외부에서 침투할 수 있는 바이러스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마늘은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항암이나 항염 항산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에요. 이 마늘을 발효시키면 흑마늘이 되는데 일반적으로 먹는 마늘보

sugarmat.tistory.com

 

 

 다이어트

깻잎은 칼로리가 무척 낮아요. 비타민과 식이섬유 또한 많이 함유하고 잇어요. 풍부한 식이섬유로 깻잎을 많이 먹어주면 포만감을 여유있게 느낄 수 있어요.

소화 시에는 많은 양의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게 도와주네요. 그리고 깻잎의 향을 내는 페릴 케톤 성분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되어요. 

깻잎 효능 및 부작용
깻잎 효능 및 부작용

 

 뼈 건강에도 좋은 깻잎의 효능

깻잎에 칼슘성분도 많이 들어있는데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이죠. 칼슘은 성장기 어린이의 뼈가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연로하신 분들에게는 골격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깻잎은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어요. 

깻잎 효능 및 부작용

 

 위 건강

깻잎 효능으로 위 건강에 좋은 것도 빼놓을 수 없어요. 중국의 고서인 본초강목에서는 깻잎이 위를 튼튼하게 해준다는 기록도 있어요.

동의보감에서는 깻잎이 체내 질서를 잘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는 기록도 있어요. 그만큼 깻잎은 꾸준히 먹게 되면 위벽을 튼튼하게 보호해주어서 위암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고 식중독 예방에도 도움이 되네요. 

깻잎 효능 및 부작용

 

 

 치매 예방

깻잎에 함유된 로즈마린산과 가바 성분은 뇌 세포의 대사 기능을 촉진해주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치매 예방에 좋은 깻잎이에요. 깻잎을 꾸준하게 먹어주면 로즈마린산과 가바 성분이 뇌 세포의 대사 기능 촉진에 의해 학습능력과 기억력 감퇴 현상을 줄여주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깻잎의 효능이에요. 

감자 효능 부작용

 

감자 효능 부작용

감자 효능 부작용 감자 효능 부작용 보관법 등을 알아볼꺼에요. 예전에 감자는 관상용으로 활용되었다고 하는데 18세기쯤 음식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여 현재는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재배가 되

sugarmat.tistory.com

 암 예방

깻잎에는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이 천연항암제 역할을 하지요. 

항암 작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깻잎은 아주 좋은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깻잎 효능 및 부작용
깻잎 효능 및 부작용

 

 노화 방지

깻잎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항산화 물질로 노화 및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활성산소를 제거해줌으로써 세포의 노화를 억제해주는 만큼 깻잎은 노화를 방지하는데 아주 좋은 채소에요. 

깻잎 효능 및 부작용

 

 깻잎 부작용

신장 질환이 있는 분들은 깻잎을 먹을 때 주의를 해야 합니다. 깻잎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 칼륨 성분은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신장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합병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하네요. 

 

또한 당근과 깻잎은 서로 상극으로 꼽히는 식자재 이기 때문에 깻잎과 당근을 같이 조리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깻잎 효능 및 부작용

여기까지 깻잎 효능 10가지 및 깻잎 부작용 알아보았어요. 좋은 깻잎을 고르는 팁도 알아보면 잎 표면의 솜털이 부드럽고 넓게 분포되어 있는 깻잎과 깻잎 특유의 고유 모양을 잘 유지하고 있으면서 선명한 푸른 녹색을 띠고 윤기가 나는 깻잎이 좋은 깻잎이므로 이를 알아두시고 깻잎을 구매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함께 보면 좋은글

가지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가지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가지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가지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볼꺼에요. 가지는 병충해에 매우 강하고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짙은 보라색 컬러와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고

sugarmat.tistory.com

깻잎 효능 및 부작용
깻잎 효능 및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