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알아봤어요

슈가메트누누 2023. 5. 5. 19:24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알아봤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보스웰리아 효능과 보스웰리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볼꺼에요. 보스웰리아는 사막의 진주라고 불리우는데요. 올리브과에 속하는 유향나무 수액을 건조시켜서 만든다고 하네요. 관절염에 좋아서 천연 관절염 치료제로 불리고 있어요. 

 

보스웰리아는 인공재배가 힘들어서 매우 귀한 재료라고 하네요. 1그루의 나무에서 1년에 400그램 정도만 채취하기 때문이에요.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 성인병 예방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인플라신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요. 이 항산화 작용으로 인하여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 만큼 보스웰리아 효능하면 성인병 예방이 먼저 생각나네요. 

 

이러한 항산화 작용은 세포의 생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어서 각종 성인병의 위험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줌으로써 체내의 면역 체계를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보스웰리아 효능 - 염증 완화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이 생기는 것을 보스웰리아가 잘 막아줍니다. 보스웰리아는 그만큼 염증을 완화시켜 주는데 매우 좋고 만성적인 질병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체내의 염증을 낮춰주는 소염작용 효능도 있어요.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네요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네요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네요 옥수수는 대표적인 자웅이가 식물 이에요. 암술과 수술이 서로 다른 봉우리에서 나오는 것이죠 암술대의 수염이 껍질 바깥으로 나가 꽃가루를 받는

sugarmat.tistory.com

 

 보스웰리아 효능 - 위장 질환 예방

위장질환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염증을 보스웰리아의 뛰어난 소염작용과 항염작용을 통하여 억제해줌으로써 위염, 위궤양, 장염 등의 위장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에요.

 

또한 보스웰리아는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염증의 감소를 도와주기 때문에 과민성 대장 증후군, 궤양성 대장염, 위궤양, 대장암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되네요.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 혈관 건강

항응고 효과와 항염 작용을 가지고 있는 보스웰리아는 혈관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항응고 효과는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방지하여 어혈을 풀어줄 뿐만 아니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줌으로써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뤄지게 해주네요.

 

특히 혈액 응고를 막게 되면 동맥 경홤 및 심장마비 등의 혈관 질환의 발생 위험을 낮추므로 보스웰리아는 뇌혈관의 건강에도움이 많이 되네요.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 노화 방지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 인플라신 성분이 보스웰리아에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인플라신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해줌으로써 피부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어 피부를 튼튼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주름이 생기너나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마늘은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항암이나 항염 항산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에요. 이 마늘을 발효시키면 흑마늘이 되는데 일반적으로 먹는 마늘보

sugarmat.tistory.com

 

 보스웰리아 효능 - 심신 안정

옛날부터 향료의 원료로도 사용된 보스웰리아는 방향제로도 활용이 되어 왔는데요. 특히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타르펜 성분은 중추신경을 안정시켜주네요. 그래서 스트레스, 불안감, 우울증을 완화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왔어요.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 면역력 증진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들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해줌으로써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데요. 혈압을 안정시켜 줍니다. 보스웰릭산, 비타민, 마그네슘, 셀레늄 등의 성분들도 면역력에 필요한 성분들인데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보스웰리아 에요.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 기관지 건강

보스웰리아에 함유되어 있는 류코트리엔이라는 성분은 기관지 근육의 수축을 방지해주어서 만성 천식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폐에도 살균 작용 효과가 있어서 호흡 곤란 및 기관지계의 질병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만큼 보스웰리아 효능 하면 기관지 건강을 빼놓을 수 없네요.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 통증 완화

보스웰리아 효능으로 통증 완화 또한 빠지지 않는 효능 중에 하나에요. 천연 진통제로 사용되는 보스웰리아가 통증 완화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보스웰릭산은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의 생성을 막아주기 때문에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고 골세포 자체 생존율을 증가시켜주어서 관절 질환 및 관절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많이 되네요.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 관절 건강

대표적인 효능이 바로 관절 건강에 좋은 보스웰리아 인데요. 항염물질인 보스웰릭산이 보스웰리아에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항염물질인 보스웰릭산은 연골 세포를 튼튼하게 해주어 초기 관절염 증상을 완화시켜주어 퇴행성 관절염으로 진행할 수 있는 부분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부작용

하루에 적정량을 먹어야 하는데요. 보스웰리아를 많이 섭취하면 복통, 구토, 간손상, 피부 발진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요. 

또한 보스웰리아는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고 보스웰리아의 항응고 작용은 자궁의 혈류를 증가시켜 생리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임신 중인 임산부 또는 수유 중인 여성은 보스웰리아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통증이 있을 때나 관절염 자체를 관리해주고 신체내에 일어나는 종양과 염증을 방지해주면서 새건을 돕는 역할을 해줘요 이런 사실을 알고나니깐 저희 부모님께 꼭 필요한 제품이구나 느껴지더라고요.


일단 꾸준하게 섭취를 해야 하니깐 함유량과 성분들 꼼꼼하게 확인했어요. 나이가 지긋하신 부모님이 드시다 보니깐 안전성은 당연히 따져야 할 필요가 있었죠.


사실 처음에는 보스웰릭산을 봐야겠다는 막연한 생각을 했었답니다. 각종 매체들을 찾아보니 관절과 관련된 질환에 대한 기사를 많이 볼 수 있었어요. 식약처에 따르면 40대의 90%이상은 관절 퇴행성 변화가 나타나고 있답니다.

 

또한 60세 이상의 두 명중 한명 별로 관절 질환으로 고통을 받고 있으며 한국인의 약 7명 중 1명은 관절염을 앓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더구나 여성의 경우 남성의 두배에 달하는 발병율을 보이고 있으며 우리나라 만성질환으로 1위가 관절염이라고 해요.

 

여기까지 보스웰리아 효능 및 보스웰리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건강에 좋다도 하더라도 과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요. 또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 음식은 더 조심을 해야 하겠죠. 건강을 위해서라면 하루 권장량에 맞추어서 먹는 것이 아주 좋아요. 

 

함께 보면 좋은글

가지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가지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가지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가지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볼꺼에요. 가지는 병충해에 매우 강하고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짙은 보라색 컬러와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고

sugarmat.tistory.com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