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바웃 타임 타임루프 영화 줄거리, 결말 시간의 소중함

요즘 넷플릭스나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만한 영화나 드라마 있으신가요? 요즘은 딱히 볼것이 없어서 예전 드라마나 영화를 가끔 찾아보는데 이번에 추천해드리는 영화는 바로 어바웃 타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영화 줄거리와 결말 이야기 포스팅해봅니다. 레이첼 맥아담스 여배우는 1978년생의 캐나다 출신입니다. 지금은 꽤 나이를 먹었네요. 

어바웃타임

도널 글리슨 남자주인공 배우는 1983년생으로 아일랜드 출신입니다. 스타워즈 라이브 오브 스카이워커에서 조연으로도 나왔고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안나 카레리나,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등의 영화에도 나왔습니다. 

레이첼 맥아담스 여배우는 시간 여행자의 아내, 셜록 홈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굿모닝 에브리원, 우리 사랑해도 되나요? 웨딩 크래셔, 노트북, 퀸카로 살아남는법 등의 영화에 나왔습니다. 

 

 어바웃 타임 감상후기

예전에 아주 오래전에 본 것 같은데 영화를 오랜만에 다시보는데 기억이 그렇게 다시 전부 떠오르진 못하였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인생은 함께 돕고 배려하는 삶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영화에서 일어나는 일 모두 사람과 연관된 일이고 우리도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살아갑니다. 살아가면서 매우 행복한 일도 있고 정말 슬픈일도 있고 사람의 의지로 충분히 막을 수 있었으나 엔트로피 에너지가 쏟아지지 못하고 비껴나간 이태원 할로윈 참사도 있었습니다. 그외에도 힘든일 같은 많은 일들이 있습니다.

어바웃타임
어바웃타임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채워주고 서로 돕는 인생이라면 절대 낙오하거나 두렵지는 않을 것 입니다. 

우리는 두 번의 삶은 없다고 생각하고 후회없이 떳떳하게 살아나가야 합니다. 인생은 사실 매우 짧습니다.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고 하는데 젊어서 많은 것을 이룩해놓고 해놓아야 60대 70대 이후의 삶이 조금은 더 여유로울 수 있습니다. 

인생은 사람과 그 사람의 삶 모두가 만나 함께하는 여행이 됩니다.

우리는 그 속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내 삶은 주인공처럼 순탄한 삶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서 행복한 일들로 가득한 날을 만드는 것이 나의 목표이자 꿈이 되겠습니다.

여러분의 삶도 그러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앞으로 자신의 미래를 꿈꾸고 과거가 아닌 현실과 미래의 나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조금씩이라도 성장하는 우리가 되었으면 아주 좋겠습니다. 

 

 

 사랑과 시간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주는 영화

어바웃 타임은 멜로 영화이면서 로맨스 영화 입니다.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주인공의 능력을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시간의 소중함을 간접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영화 입니다.

어바웃타임
어바웃타임

또한 아버지의 죽음을 스토리에 담아서 부모님에 대한 사랑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일깨워줍니다. 타임루프 시간여행을 주제로한 영화 속에서 부모님과 배우자의 사랑의 중요성을 일깨워줌과 동시에 흘러가는 시간을 놓치지 말고 행복한 삶을 살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2013년 영화가 개봉한 당일에 어바웃 타임을 바로 보지는 못하였습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친구를 통하여 다운로드 받아서 본 것 같습니다.

팀이 아버지와 함께 마지막 시간여행을 하는 장면에서 눈물을 찔끔 흘리게 된 나는 영화가 모두 끝난 이후에 이런 저런 많은 생각에 잠기게 되었습니다.

나 또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나는 어느 시기의 어느 기억속으로 돌아가고 싶을까? 라는 질문을 해보고 상상도 해보면서 한참을 생각에 잠기어 보았습니다. 

그 질문에 나는 스스로 답변을 해보았습니다. '집에서 쉬고 있으면서 아버지의 병간호를 해드리면서 집에서 마지막으로 본 날로 돌아가서 아버지 그동안 키워주셔서 감사드리고 사랑했어요. 고마웠어요.' 이 영화에 몰입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나도 남자 주인공 같은 상황을 다른 사랑으로 극복하던 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어바웃타임
어바웃타임

영화 스토리 덕분에 나 또한 잠시나마 과거에 행복하였던 순간을 떠올릴 수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과거가 아닌 현재의 삶에 안주하여 열정적으로 모두를 사랑하고 메리(레이첼 맥아담스)의 밝으면서도 아주 아름다운 미소처럼 행복을 여러 곳에 전파하는 사람이 되겠다는 다짐을 마무리로 남기고 싶습니다. 

 

 

 옛날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어바웃 타임 영화 줄거리 내용

어바웃타임 남자 주인공 팀(도널 글리슨)은 성인이 된 날, 옛날부터 대대로 내려온 가문의 비밀을 아버지로부터 듣게 됩니다. 바로 과거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가문이었던 것 입니다. 

미래로 갈 수는 없지만 과거에 기억이 나는 순간으로 돌아가서 결과를 변화 시킬 수 있고 무효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된 팀은 첫사랑과 사귀기 위하여 여러번 시간을 되돌리지만 결국 첫사랑과 계속 이어지지는 못합니다. 여자친구를 만드는 것은 잠시 미뤄두고 런던으로 향하였습니다. 

어바웃타임
어바웃타임

이후 런던으로 간 팀은 변호사가 되어 원하던 꿈을 이루었습니다. 아버지의 친구인 해리의 집에서 잠시 머물게 됩니다. 

팀은 미팅에서 만난 메리 (레이첼 맥아담스)에게 첫눈에 사로잡혀 연락처는 교환하게 됩니다. 해리의 연극이 망하였다는 소식을 들은 팀은 시간을 되돌려 과거로 돌아가 결과를 바꾸자 과거 같은 시간대에 존재하는 매리의 만남이 사라져버리게 됩니다. 팀은 매리와 만났던 시점의 기억을 되찾아서 시간을 되돌렸습니다. 

결국 메리와 결혼에 성공하게 됩니다. 사랑스러운 아이까지 출산하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팀의 여동생 킷캣(리디아 윌슨)이 나쁜 남자친구와의 다툼으로 사고를 당하게 되고 만신창이가 되가는 킷캣을 도와주려고 시간을 되돌리고 온 순간, 아이가 다른 아이로 바뀌어져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다시 현재로 되돌려 놓으려고 합니다. 현재의 삶에 만족하면서 살아가고 있던 팀은 시간 여행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 채 행복한 생활을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어바웃타임
어바웃타임

하지만 갑작스럽게 들려온 아버지의 암에 걸리었다는 소식.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소식을 들은 팀은 아버지에게 시간여행을 가지고 하지만 과거로 돌아가도 아버지의 수명을 계속해서 연장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된 팀.

그렇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난 뒤 시간여행에서 아버지와 이야기를 나누고 여행을 하던 팀에게 메리는 둘째를 가지자고 합니다. 

하지만 둘째를 갖고 태어나게 된다면, 그 이전 과거로 돌아갈 수 없어서 아버지를 만날 수 없게 되기에 팀은 심각한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팀은 과거가 아닌 현재에 머무르기로 결심을 합니다. 아버지와 마지막 이별여행으로 엔딩 결말을 맞게 됩니다. 

 

 같이 보시면 재미있는 영화

드럼 영화 추천 위플래쉬 Whiplash 연습벌레가 승리한다

한국 로맨스 영화 추천 이정재가 나오는 시월애

영화 인턴 70세 은퇴한 로버트 드니로와 CEO 앤해서웨이

공조2 인터내셔날 현빈과 다니엘 헤니, 유해진의 삼각 공조